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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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후견인제

작성자
안**
작성일
2024-06-19
조회수
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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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후견인제 - 민원사무 처리에 경험이 많은 중견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 접수에서부터 종료 시까지 민원사무 안내 및 해당 민원인을 적극 보좌하도록 함으로써 적극적인 구민만족행정을 실현하고자 함○ 운영부서 : 강북구청 민원여권과○ 운영내용 - 복합민원 39종 등 (업무대행사를 통한 접수 등 실효성이 없는 민원 제외) - 복합민원이 아니더라도 민원인과 민원유형 등에 따라 후견인 지정 - 민원후견인 명단을 유기한민원 접수 창구에 비치 - 민원인이 원하는 후견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구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구민위주 행정추진○ 민원후견인 역할 - 해당 민원사무 내용 안내 및 상담 - 필요 시, 민원실무(조정)위원회에서 민원인 보좌 - 민원서류 보완 등의 지원 - 민원인에게 처리과정을 수시로 알려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불가민원은 사유와 대안까지 자세히 설명하는 등 최선의 해결방안 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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