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 미디어 강북
  2. > 보도자료

강북구, 서울시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 대회 우수상 수상

담당부서
지역보건과
전화번호
02-901-6068
내용문의
강북구치매안심센터(02-901-7768)
취재문의
홍보담당관 언론팀(02-901-6066~8)
작성일
2024-12-17
조회수
26
첨부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강북구, 서울시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 대회 우수상 수상

 

- 지난 12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 안아

- 치매조기검진사업, 치매가족 모임, 인지건강 프로그램, 맞춤형 사례관리 등 높은 평가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12‘2024년 서울시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 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매년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관리 우수사례를 선정·공유·확산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치매관리사업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평가는 치매관리사업 수행 내용 전반에 걸쳐 정량 및 정성지표로 시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강북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찬녕, 고대안암병원 신경과)는 치매조기검진사업(선별검사, 진단검사), 치매가족 모임 운영, 인지건강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전문 자원봉사단 운영 등의 지표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매년 증가하는 치매유병률에 따라 구는 노인 치매를 예방하고 지역사회 치매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쏟고 있다. 치매환자 조기 발견에 역점을 두고 지난해 강북구치매안심센터는 경로당, 무료급식소, 주민센터, 복지관, 관련 시설 등에서 어르신 8290명을 대상으로 치매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치매 통합관리를 위해 복지관, 데이케어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시설을 이용하기 힘든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앞으로도 강북구 어르신들이 정기적으로 치매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것이라며 홀몸 어르신 등 시설 방문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다양한 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 일상에 힘이 되는 강북구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 관리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02-901-6067
최종수정일
2024-07-24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