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buk 분야별 정보

공지사항

  1. > 분야별 정보
  2. > 아동친화도시
  3. > 공지사항

강북구, 제6대 아동·청소년의회 31일까지 의원 모집

담당부서
전화번호
작성일
2023-07-11
조회수
194
첨부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강북구가 이달 31일까지 ‘제6대 강북구 아동·청소년 의회’ 의원 60여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권리 중 참여권을 실현하고, 나아가 아이들의 의견을 구정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6대를 맞이하는 아동·청소년의회 모집인원은 60여명이다. 올해부턴 만 8세 이하에서 18세 이하까지 참여대상 연령 하한선을 낮추어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확대했다.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강북구 소재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오는 5월 발대식을 갖고 11월까지 아동·청소년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아동·청소년들이 강북구를 대표하는 의원이라는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강북구청과 구의회 등 시설을 이용한 대면회의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청소년 정책들을 상정·의결하는 정기회의 외에도 아동의 권리를 옹호하고 대변하는 ‘옴부즈퍼슨’과의 만남, 국회 견학 등 다양한 사회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청소년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myungho234@naver.com)로 제출하거나, 학교 및 기관 등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 및 신청서 등을 공문 또는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아동·청소년 의회를 통해 아이들의 민주시민 역량이 강화되고, 아동권리 인식이 증진되고 있다”며 “아동친화도시 강북구의 이름에 걸맞도록 아이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 관리부서
청소년과
전화번호
02-901-2513
최종수정일
2024-11-22

콘텐츠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